학과이야기
학과이야기
학과이야기 > 음악회 소식
음악회 소식
오페라 마술피리
등록인
음악과
글번호
104043
작성일
2022-11-22
조회
780

안동대학교 음악과 오페라 "마술피리"

 

일시 : 2022.11.30.(수) 19:00

장소 : 국립안동대학교 음악관 콘서트홀

 

[국립대학육성사업] ANU 음악 나눔과 누리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음악과 주최 오페라 "마술피리"가 다음주 수요일 국립안동대학교 음악관 콘서트홀에서 연주될 예정이다.

오페라 "마술피리"는 제1막과 제2막으로 나눠지며 음악과 성악 전공 학부 재학생 5명, 석사 재학생 2명, 박사 재학생 5명이 각각 오페라 "마술피리"의 역할을 맡아 관현악 전공 학생들의 오케스트라 반주에 맞춰 연주할 예정이다.

 

마술피리는 오스트리아 작곡가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의 생애 마지막 오페라로 대중들에게는 제2막 중 "밤의 여왕 아리아"라는 곡으로 잘 알려져 있는 오페라이다.

오페라 "마술피리"는 고대 이집트의 타미노왕자가 자신의 목숨을 구해 준 밤의 여왕의 딸 파미나에게 첫 눈에 반해 그녀와의 결혼을 위하여 악마 같은 사제 자라스트로의 인질이 된 파미나를 구하러 가는 여정을 담은 오페라이다.

타미노 왕자는 호신용 마술피리를 지닌채 새잡이 파파게노와 함께 공주를 찾아나서나 그 과정에서 자라스트로가 빛의 사제이고 밤의 여왕이 악인임을 알게 된다. 

타미노 왕자는 우여곡절 끝에 파미나와 사랑에 빠지게 되며 함께 시련을 극복한 후 태양의 세계에 오르게 되고 같이 여정을 떠난 새잡이 파파게노 또한 운명의 여인 파파게나와 사랑의 결실을 맺게 되며 악인인 밤의 여왕과 그 무리들은 지옥에 떨어진다.





첨부파일
 홍보용.JPG
 2022모짜르트콘서트DIE ZAUBERFLOTE내지.png